MANSION9

본문

시선을 사로잡는 서정주의... 맨션나인서 ‘이예린 개인전’

2024. 11. 01

[2023-11-11]


*기사원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96/0000659996?sid=103


11월 11일부터 이예린 작가의 개인전 ‘MOMENT’가 맨션나인에서 열린다.
 
이예린 작가의 색에 대한 감각은 타고난 서정성과 함께 조색 하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해 만들어낸 노력의 산물이다. 특히 작가가 표현하는 푸른색은 작품의 숨겨진 메타포를 잘 표현한다.
 
그는 인간의 본성인 감성을 자극해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하는 회화의 본질을, 작가는 과거 경험한 감정과 지금의 관심사들을 바탕으로 자신을 투영해 순간의 감정을 순수하게 보여준다.
이예린 작가는 이번 전시를 준비하면서 작업과정에 큰 변화를 줬다고. 기존 디지털 작업을 선행하고, 캔버스에 표현했던 방식에서 사전 디지털 작업을 제외하고 캔버스 화면으로 바로 구성하는 시도에 나섰다. 이러한 시도는 작가가 색감에 대해 보다 더 유형적 실체로 표현에 몰입하기 위한 도전으로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작가의 시선 분할 시리즈는 작품에 내포된 시선의 메타포로 관객이 밀도 높게 빠져들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평면 회화의 장르에 대한 확장성을 처음 선보인다.
 
이번 전시 오프닝에서는 작가와의 대담을 통해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맨션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전시는 29일까지. 

기자 프로필


첨부파일